국내공항 누리집 등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내년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단 대응 지원 등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부산시는 20일 오후 시청 2030엑스포추진본부에서 한국공항공사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유장 부산시 2030엑스포추진본부장과 박재희 한국공항공사 김해공항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한다.

부산시청
부산시청(뉴스프리존DB)

이번 업무협약이 체결되면 두 기관은 국내공항(김해공항 및 김포․제주공항 등) 누리집과 각종 광고매체를 활용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등 각종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유치 홍보에 상호 협력한다.

또한, 2023년 4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예정된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단 방문에 유기적인 대응 지원·협력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김해공항을 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와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이 약속되면, 시는 부산의 첫 관문부터 시작되는 더욱 빈틈없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전략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강화돼 2030부산세계박람회 개최 후보도시 부산을 알리는 앞으로의 각종 국제행사에도 외국인 맞이 등에 세밀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김해공항은 지난 10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BTS 콘서트를 관람하기 위해 부산을 찾은 외국인 관람객을 위해 국내선 환승내항기를 운영하고, 부산~일본 항공편을 증편하기도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경제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세계박람회를 2030년 부산으로 유치하면, 부산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역의 경제체질을 새롭게 바꾸는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2030부산세계박람회가 유치될 수 있도록 내년 말 개최지 최종 선정까지 모든 행정력을 투입, 마지막까지 모든 힘을 모아 전력 질주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