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창래 (開新創來)의 마음으로 새로운 길을 열어 더 나은 미래 창조

[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사진=전춘성진안군수
사진=전춘성 진안군수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21일 2022년 한 해를 돌아보고 내년도 중점 추진 주요 사업의 계획을 제시하는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2년도 군정 주요성과를 바탕으로 2023년이 새로운 진안군의 비전을 제시하는 중요한 시기가 될 수 있도록 민선 8기 주요 공약사업과 시책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에 군은 정부 정책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해 정부 기조에 맞는 사업을 추진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높이기 위한 방향으로 군정발전을 이끌어나갈 계획을 담은 로드맵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새롭게 변화하는 계획도시 조성 △진안농업 혁신전략 추진으로 군민 수익 창출 위한 대표품목 육성 △고향사랑 기부제를 통한 지역특산물 제공으로 골고루 잘사는 경제육성 △가족친화 복지서비스 인프라 확충으로 누구나 누리는 복지생활 향상 △진안 지혜의 숲 복합문화도서관 건립, 전세대 학습공간 모두배움터 조성으로 지역교육 발전과 평생교육 활성화를 통한 인재육성 △용담댐 주변지역 관광자원화 추진 △가고싶고 찾고싶은 휴양관광 정책 추진 △양방향 소통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소통행정 등이다.

전춘성 군수는 “2023년은 민선 8기의 주요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는 바쁜 해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길을 열어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한다는 「개신창래(開新創來)」의 뜻처럼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발전해 나가는 정책추진으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진안군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