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대한민국감성색채디자인협회(회장 김민경)는 지난 20일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기업인, 문화예술, 건축, 인테리어, 작가, 패션/뷰티디자이너, 연구소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대한민국감성색채디자인협회 연말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2022년 대한민국감성색채디자인협회 연말 시상식 단체사진 촬영 (사진=대한민국감성색채디자인협회)
2022년 대한민국감성색채디자인협회 연말 시상식 단체사진 촬영 (사진=대한민국감성색채디자인협회)

이날 연말 시상식 행사는 탤런트 조수희가 사회를 맡아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컬러리스트 1호 김민경(한국케엠케색연구소 대표) 협회장의 마중 인사말, 명예고문인 이길형 2022 서울 DDP디자인페어 총감독과 수석부회장인 이주연 아주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 교수가 협회 발전을 위한 축사를 맡았다. 이후 2022 협회 연혁 및 행사 소개, 2022 협회 캐치프레이즈 및 하반기 계획을 발표했다.  

2부에서는 2022년 문화예술계 발전에 기여한 '2022 아트대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 진행됐다. 아트대상 수상자는 설치예술가 황란 작가, 마크갤러리 천창진 대표, 미디어아티스트 장승효 작가가 수상의 명예를 안았다. 

황란 작가는 2021년 페이스북(메타)뉴욕본사에 폭 10.8m 대형작품을 영구 설치해 화제가 됐다. 천창진 대표는 2022년 인천공항 국제아트페어(KIAF) 특별전 기획하였으며, 블록체인 위에서 실물작품을 거래하는 플렛폼, 아트라(artra) 출시를 통해 미술시장의  대중화와 투명성을 구현했다.  

장승효 작가는 장승효×모니카 '협업'으로 이뤄진 SDF 오프닝 퍼포먼스(개막공연) 'What is in Harmony'과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장승효 작가가 참여한 '아트카 특별전'을 선보였다. 아트대상을 수상한 작가들은 대한민국의 대표 예술인으로서 탁월한 능력과 감각으로 대한민국의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 하고 그 위상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한편 대한민국감성색채디자인협회(KECDA)는 모든 산업과 유기적 관계망을 형성하고 있는 감성 색채를 중심으로 분야간 네트워크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발휘, 지식인의 사회적 역할과 색채 산업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지난 2021년 5월 21일 창립됐다. 

회원은 대한민국에서 활동 중인 각 분야의 전문가 그룹으로 결성되었으며 기업인, 문화예술, 건축, 인테리어 작가, 패션 뷰티 디자이너 등 전문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주축이 된다.

심벌마크는 한국의 전통 보자기, 종이접기 등을 연상할 수 있고 다양한 형태로의 변화를 줄 수 있는 삼각형을 모티브로 했다. 감성 터치를 위해 2차색의 부드러운 무드로 컬러 배열, 기본 형태를 자유롭게 움직여 유연하게 자유로움을 표현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