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는 '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자사의 디지털 고객 서비스 플랫폼인 '스퀘어'(SQUARE)가 보험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모바일 앱 평가 시상식이다.

신한라이프 앱 '스퀘어' 관련 이미지 (자료=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앱 '스퀘어' 관련 이미지 (자료=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스퀘어 앱은 보험분야 6개 부문별 지표 가운데 ▲UI(유저 인터페이스)디자인 우수성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서비스 우수성 ▲기술 우수성 ▲콘텐츠 우수성 등의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디자인으로 사용자가 이용하기 쉽게 구현되어 있으며 일반적인 보험업계의 서비스가 아닌 일상과 연관된 운세보기, 심리상담 서비스 등을 전면에 배치했고, 비보험서비스인 '마음루틴'을 통해 말 못할 고민을 비대면으로 털어놓으면 이웃들의 댓글로 격려와 위로를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디지털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신한라이프 배형철 고객전략그룹장은 "스퀘어가 고객 일상을 함께하는 창구로서 더 쉽고 편한 금융 서비스, 그리고 더 나은 경험을 위한 가치 있는 서비스로 이어지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