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걸그룹 트라이비(TRI.BE)가 2022년 눈부신 활약을 선보였다.

트라이비 ⓒ티알엔터, 멜로우엔터 제공
트라이비 ⓒ티알엔터, 멜로우엔터 제공

트라이비는 올해 꾸준한 앨범 활동부터 세계적인 컬래버레이션 캠페인 참여, 음원과 음반 커리어 하이 달성까지 찬란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누구보다 값진 한 해를 기록했다.

지난해 2월 첫 싱글 ‘TRI.BE Da Loca(트라이비 다 로카)’로 가요계 첫 발걸음을 뗀 트라이비는 이후 다양한 장르의 완성도 높은 앨범을 발표했으며, 유니버설뮤직 그룹과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가 함께 진행한 글로벌 캠페인의 아시아 대표 모델로 당당히 낙점되며 주목받았다.

지난 5월 음료 브랜드와 함께 한 첫 번째 컬래버 곡 ‘A Kind Of Magic – Coke Studio Session’에 이어 지난 8월 두 번째 컬래버 곡 ‘Memu Aagamu(우린 멈추지 않아)’를 전 세계 동시 발매, 인도 최정상 영화배우 알루 아르준과 인도 대표 팝스타 아르만 말릭과 신선한 시너지를 이루며 국내를 넘어 해외 팬들까지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같은 달인 8월, 세번째 싱글 ‘LEVIOSA(레비오사)’를 발표한 트라이비는 타이틀곡 ‘KISS(키스)’에 이어 수록곡 ‘In The Air (777)’ 공식 활동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으며, 타이틀곡 ‘KISS’는 핀란드 1위 및 미국, 과테말라, 멕시코, 이스라엘, 캐나다, 독일 등 전 세계 7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LEVIOSA’는 데뷔 1주년 기념으로 팬들을 위해 선보인 ‘LOVO(로보)’ 안무에 이어 ‘Memu Aagamu’, 그리고 이번 앨범 수록곡인 ‘In The Air (777)(인 디 에어)’의 안무 창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뛰어난 보컬과 퍼포먼스 실력은 물론, 안무 창작 능력까지 겸비한 ‘실력파 아이돌’임을 재차 보여줬다.

이에 트라이비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이퀄(EQUAL) 캠페인’ 9월 아티스트와 ‘2022 아시아 모델 어워즈’ 라이징스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독보적인 음악성과 변화무쌍한 퍼포먼스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트라이비는 현재 새 앨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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