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예술계 빛낸 음악부문 박진철 씨 등 6명 ‘제33회 전주시 예술상’ 수상자로 선정
음악 박진철, 국악 박애숙, 무용 오해룡, 미술 곽승호, 사진 김혜원, 건축 이성영 수상 영예

[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 전주시는 28일 라한호텔에서 박진철 더클래식아트홀 대표를 비롯한 수상자와 예술단체, 예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전주시 예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2022년 ‘제33회 전주시 예술상’ 시상식 (사진 = 뉴스프리존)

제33회 전주시 예술상 수상자는 지난 19일 예술상 선정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음악 부문의 박진철 씨 등 6개 부문 6명의 수상자가 결정됐다.

영광의 제33회 예술상 수상자로 △ (음악 부문) 박진철 더클래식아트홀 대표 △ (국악 부문) 박애숙 박애숙 가야금전수관 대표 △ (무용 부문) 오해룡 포스댄스컴퍼니 대표 △ (미술 부문) 곽승호 인디존 대표 △ (사진 부문) 김혜원 명지대학교 한국이미지언어연구소 연구교수 △ (건축 부문) 이성영 (유)스페이스모건축사사무소 대표가 선정되어 시상했다.

2022년 ‘제33회 전주시 예술상’ 시상식 (사진 = 뉴스프리존)
2022년 ‘제33회 전주시 예술상’ 시상식 (사진 = 뉴스프리존)

또한,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전윤미 부위원장과 김윤철 위원이 전주예총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그 외 10인이 한국예총과 전주예총으로부터 공로를 인정 받아 공로패를 수여했다.

시는 지난 1990년부터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시키고, 창작활동 지원을 통해 문화예술도시 전주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전주시 예술상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10개 예술 분야에서 총 21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다양한 문화예술분야에서 활발한 창작활동을 통해 예향의 도시 전주를 빛내준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문화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23년에도 더욱더 활력있고 왕성한 활동을 기대한다"며 "지역 예술인들의문화예술도시 전주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전주시의회와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