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우수 운영팀 공모에서 '우수상'과 함께 포상금 1,500만원 수여 받은 양양군청 싸이클팀

[강원=뉴스프리존]김영기 기자= 양양군청 싸이클팀이 대한체육회 '2022년 직장운동경기부 우수 운영팀 포상' 공모사업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2021년 직장운동경기부 우수 운영팀 포상 공모사업 ‘우수상’ 선정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이다.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한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의 직장운동경기부를 운영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여,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직장운동경기부 관련 규정 준수 ▲선수단 문화조성 노력 ▲선수단 성과 평가 ▲우수활동 사례 등 총 4개 영역, 9개 항목의 심사기준으로 평가했다.

우수상과 함께 포상금을 받은 양양군청 싸이클팀
우수상과 함께 포상금을 받은 양양군청 싸이클팀

평가 결과, 양양군청 사이클팀은 각종 대회의 우수한 성과와 체계화된 직장운동경기부 운영으로 우수한 성적을 받아 지난 27일 대한체육회로부터 ‘우수상’과 함께 포상금 1,500만 원을 수여받았다.

양양군은 선수들이 훈련에 매진할 수 있게끔 싸이클경기장과 합숙소 여건 개선, 학비 지원, 건전한 선수단 문화 조성 등 선수단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 양양군청 싸이클팀은 전국대회 종합 우승 2회, 준우승 1회의 성과를 냈고, 이를 포함해 8회의 전국대회와 2회의 국가대표 선발평가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최상위권의 실력을 뽐냈음은 물론, 지역사회에 봉사와 재능기부 활동도 펼쳤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