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 교육, 연금 3대 개혁은 국민의 명령...반드시 나아가야“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일 청와대 영빈관에 열린2023년 신년 인사회에 참석, 5부 요인 등 국가 주요 인사와 신년 인사를 나누고 새해 국정운영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3년 신년인사회’에 입장하며 김진표 국회의장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3년 신년인사회’에 입장하며 김진표 국회의장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특히 윤 대통령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민생 현안을 최우선으로 챙기면서 우리 경제의 성장과 발전을 가로막는 폐단을 신속하게 바로잡고, 우리 모두 정상화에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흔들림 없이 법과 원칙을 지켜나가야 한다"고 강조하며 "노동, 교육, 연금 3대 개혁은 어렵고 힘들지만 우리가 반드시 나아가야 하는 길이고, 국민들께서 우리에게 이를 명령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득권의 저항에 쉽게 무너진다면 우리의 지속가능한 번영도 어렵게 된다"며 "위기는 도전의 의지와 혁신 역량을 통해 번영과 도약을 이끄는 기회가 되었음을 우리는 세계사에서 많이 목격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열린 신년 인사회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한덕수 국무총리, 김명수 대법원장, 유남석 헌법재판소장,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등 5부 요인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정미 정의당 대표 등 국회의원, 국무위원과 군 지휘관, 종교계 인사 등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