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은 구랍 30일, 본사가 위치한 강원 춘천 지역에서 에너지 취약 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휴젤이 지난 2012년부터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행사에는 휴젤의 신북공장, 거두공장 및 기업부설연구소 임직원 약 180명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됐다.

휴젤이 지난 30일 본사가 위치한 춘천 지역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휴젤)
휴젤이 지난 30일 본사가 위치한 춘천 지역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휴젤)

임직원들은 신북공장 인근에 위치한 15가구에 연탄 3500여 장을 직접 전달했다. 올해까지 86가구에 1만 7700장의 연탄을 직접 배달했으며, 매년 '춘천연탄은행'을 통해서도 연탄을 기부해 누적 수는 8만 8000장에 달한다.

휴젤 관계자는 "최근 연탄 가격이 큰 폭으로 인상되면서 지역 사회 에너지 취약 계층의 난방비 부담이 커진 것으로 알고 있는데,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직접 연탄을 전달할 수 있어 더욱 뜻 깊다"며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올해 11주년을 맞은 휴젤의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는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