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이라 좋다, 모두를 연결하는 부산, 진정한 도시 부산 등 3안
4일부터 10일까지 선호도 조사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부산시는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부산 도시브랜드 공식플랫폼 ‘상상온(On)’에서 도시 슬로건 최종후보 3개 안에 대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도시브랜드 슬로건 시민 선호도 조사 홍보 포스터
도시브랜드 슬로건 시민 선호도 조사 홍보 포스터 ⓒ부산시

이번 선호도 조사는 ‘다이내믹 부산’을 대체할 부산의 새로운 도시 슬로건 선정에 다양한 부산시민의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한 최종 과정이다.

시는 이를 위해 1만 3000여 명의 시민과 전문가의 참여를 통해 최종후보를 3개 안으로 압축했다. 우선, 시민 1만여 명의 의견을 모아 부산의 정체성을 ‘미래지향적인, 활기찬, 여유로운, 글로벌한’ 도시로 규정한 다음, 이를 바탕으로 시민 공모와 시민참여단 ‘상상더하기’의 의견, 전문가그룹 ‘상상곱하기’의 자문 등을 거쳐 최종 후보안을 도출했다.

부산의 새로운 얼굴이 될 도시 슬로건 최종후보는 ▲Busan is Good(부산이라 좋다) ▲Bridge for All, Busan(모두를 연결하는, 부산) ▲True Place, Busan(진정한 도시, 부산)이다.

부산시는 이번 시민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오는 13일 개최되는 부산 도시브랜드위원회에서 부산의 새로운 도시 슬로건을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선호도 조사는 온라인 취약 계층을 위해 주요 지하철역, 공항, 부산역 등에서 오프라인으로도 진행된다. 부산 도시브랜드 시민참여단인 ‘상상더하기’가 직접 참여하는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는 4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의 도시브랜드는 부산 시민의 자긍심이자, 부산을 아는 분들의 도시 경험이 담긴 집약체인 만큼,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속에서 새로운 도시브랜드의 서막이 열리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