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14년 감형, 82억원 감면' 등 윤석열 정부의 불공정 시리즈 현수막 시내 20곳 게첩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위원장 김영호)은 지난 3일부터 시청역, 신촌역, 영등포역, 강남역 등 서울 시내 거점 20곳에 '이게 윤석열 대통령의 공정과 상식인가요'라는 제목으로 현수막을 내걸고 일방통행식 사면·복권의 문제점과 불공정 등을 지적했다.

(사진=민주당)
(사진=민주당)

윤석열 정부는 지난해 12월 27일 1373명에 대한 특별사면·복권을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잔여 벌금 82억원과 형기 14년을 면제했다. 자녀 채용 비리로 지난해 형이 확정된 김성태 전 의원과 국정농단, 국정원 댓글 조작 등으로 형을 선고받은 이명박·박근혜 정부 인사들도 대거 사면·복권됐다. 반면 형기 만료 5개월을 앞둔 김경수 전 경남지사는 사면 거부 의사를 밝혔음에도 불구, 복권 없이 일방적인 사면을 통보했다.
 
김영호 민주당 서울시당 위원장은 “대다수 국민의 법감정과 배치되는 일방적인 특별사면을 시행하는 동시에 야당에 대해서는 무자비한 압수수색을 진행하는 게 윤 대통령이 그렇게 강조한 공정이냐”며 김건희 여사 연루 의혹이 제기된 주가조작 사건과 23억원의 요양급여 부정수급 혐의가 있는 장모 사례 등을 언급한 뒤, “윤 대통령은 공정을 입으로만 외치지만 말고, 모든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공정성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정부를 대상으로 질의하고 있다.(사진=국회사진기자단)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정부를 대상으로 질의하고 있다.(사진=국회사진기자단)

민주당 서울시당은 왕십리역, 건대입구역, 면목역, 노원역 5번 출구, 연신내사거리, 홍제역 J여성병원, 상암동, 목동 현대백화점, 등촌삼거리, 가산디지털단지역, 국회 앞, 여의도역, 사당역, 신림역, 잠실역, 천호역 등 20곳에 현수막을 게첩했다.
 
한승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대변인은 "앞으로 민주당 서울시당은 ‘윤 대통령만의 공정과 상식’을 묻는 시리즈 현수막을 통해 서울시민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