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지방교육재정교부금 지원 방침을 정해주어야" 촉구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어린이집의 급식비에 대해 차별을 둬선 안된다”며 "교육부가 지방교육재정교부금 지원 방침을 정해주어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사진=국회사진기자단)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사진=국회사진기자단)

4일,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어린이집 급식비와 관련 “신속한 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도 교육감들과 교육부가 다시 한번 지방교육재정교부금 지원 방침을 정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 정책위의장은 이어 “교육청이 어린이집 급식비 지원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청 관할이 아니란 이유로 안 해서야 되겠냐"면서 “대한민국 교육을 책임지는 시도 교육감들이 더욱 앞장서 어린이 밥값에 대한 차별을 없애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그는 어린이 급식비와 관련 “어린 아이들이 먹는 것조차 차별받는 기이한 나라가 되어선 안된다"며 “보편적 교육을 외쳤던 교육청이 어린이집 밥값을 못 주겠다고 외면하는 부끄러운 이중성을 보여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아이들은 잘못이 없다. 유치원도, 어린이집도 아이들이 선택한 것이 아니다"라면서 “우리 아이들 차별없이 같은 밥, 똑같은 금액으로 차별을 두지 말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성 정책위의장은 “이제 어린이 급식비와 관련해 시도교육감들이 답할 차례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