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 국정과제 실현할 대표 선출해야”
“대권 욕심이 당의 이익보다 앞서선 안 된다"

[서울=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친윤' 핵심으로 분류되는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올해 3월 8일에 치러지는 전당대회에 당대표 경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5일, 오전 11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하는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사진=김정현 기자)
5일, 오전 11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하는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사진=김정현 기자)

5일 권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는다"며 "대통령의 최측근이 지도부에 입성할 경우 당의 운영 및 총선 공천에 불필요한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이라는 당원의 우려와 여론을 기꺼이 수용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는 총선 승리가 절실하고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일말의 오해도 없어야 하며 당의 화합과 단결이 우선"이라면서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우리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철학과 과제를 가장 확실하게 실현할 수 있는 당대표를 선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이 자리에서 차기 당대표 요건을 언급했다. 먼저 권 의원은 "대권 욕심이 당의 이익보다 앞서선 안 된다"며 "차기 대통령 출마에만 몰두에 둔 사람이 당대표를 맡으면 필연적으로 계파를 형성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같은 권 의원의 발언에 대해 정치권 일각에서는 대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을 겨냥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그간 친윤계 의원들 사이에선 안 의원이 당권을 잡으면 공천권에 주도권을 행사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돼왔다.

또한 권 의원은 "강력한 대야 투쟁을 통해 정국의 주도권을 쥐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좌파 카르텔의 집단 공세 앞에서 단호해야 한다. 우리는 더 이상 당원과 지지자로부터 '웰빙'이라는 지적을 듣지 말아야 한다"며 "대야 투쟁을 통해 성과를 만들고 그 성과를 통해 총선에서 유리한 지형을 만들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권 의원은 "대선 승리를 이끌었던 어젠다를 이어갈 수 있어야 한다"며 "대선 때 만들어진 여성가족부 폐지, 한·미 동맹 강화, 원전 최강국 건설, 시민단체 비리 근절, 과도한 외국인 건강보험 혜택과 상호주의를 무시한 외국인 투표권 부여에 대한 불공정한 제도의 개선은 이미 국정과제에 반영돼 국민적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보수정당의 정체성을 강화해야 한다"면서 "윤석열 정부의 탄생은 보수정당 재건의 시작"이라고 강조하며 “우리 당의 정강·정책 곳곳에 박혀있는 '민주당 흉내 내기'부터 걷어내야 한다. '따뜻한 보수'와 같은 유약한 언어도 버려야 한다"면서 차기 당대표의 강경한 기조를 요구했다.

특히 권 의원은 회견을 '다른 특정 당대표 후보를 지지할 계획이 있냐'는 취재진들의 질문에 "아직 전당대회 후보 등록도 안 하지 않았느냐"며 "누구를 지지할 생각은 없고, 제가 이번에 출마하지 않는 게 대통령 국정 운영에 도움이 된다는 판단하에 불출마를 선언했다"고 일축했다.

또한 권 의원은 안철수 의원과 윤상현 의원이 당대표 후보들의 차기 총선 수도권 출마를 제안하면서 '수도권 연대'를 꾸린 데 대해 "다른 후보들이 연대하는 건 관심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여러 차례 말했지만, 윤석열 정부 성공을 위해 새로운 대표를 뽑는 만큼, 윤 대통령과 연대가 가장 중요하고, 국민과 당원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연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치권에서는 권 의원의 불출마 선언에 대해 대통령 최측근이 지도부에 입성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오해의 소지를 원천 차단하겠다는 입장으로 분석했다. 또한 권 의원이 특정 후보를 지지하지 않겠다고 입장을 밝힌것에 대해 이른바 '윤심(尹心)' 경쟁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교통정리' 가 이뤄진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