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5일부터 15일까지 원서 접수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전라남도의회가 정책지원 전문인력인 정책지원관 등 임기제공무원을 추가 모집하는 2023년 제1회 지방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계획을 공고했다.

전남도의회 전경
전남도의회 전경

채용분야 및 인원은 정책지원관 8명, 미디어 홍보 분야 1명, 위원회 지원 분야 4명으로 총 3개 분야 13명이다.

특히, 8명을 채용하는 ‘정책지원관’은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으로 새로 도입된 정책지원 전문인력이다. 임기제공무원 7급으로 임용돼 조례 제정․개정․폐지 등 입법활동 지원, 행정사무감사․조사 및 예산․결산 심의 지원,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등 의정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정책지원관 응시자격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 분야 실무경력 중 하나 이상의 요건을 갖춰야 한다.

임용시험은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방문 및 우편으로 응시 원서를 접수한다.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서동욱 의장은 “우수한 인력 채용은 의회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으로 이어진다”면서 “혁신 의정을 함께 이끌어 갈 유능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의회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