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5만 명 이모티콘 16종 배포
‘유 퀴즈 온 더 블럭' 홍보영상 송출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부산시가 카카오톡, 방송프로그램 등 전국민 소통채널을 활용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에 나선다.

올해 4월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단 방문과 11월 유치결정 총회를 앞두고 2030부산세계박람회에 관한 소식과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국민과의 소통망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서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이모티콘
2030부산세계박람회 이모티콘 ⓒ부산시

먼저 카카오톡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이모티콘’을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5만 명에게 배포한다.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시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바람을 담아 만든 ‘케이팝부기’, ‘저스트절크부기’, ‘소울리스부기’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됐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하면 누구나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사용기간은 이모티콘을 내려받은 시점부터 30일간이다.

시는 이모티콘을 받은 5만 명의 국민이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나눌 때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리는 이모티콘을 자연스럽게 사용함으로써, 범국가적 유치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치 열기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으로, tvN 채널의 전국민적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유 퀴즈 온 더 블럭(인생 드라마 특집편, 저스트절크 출연)’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영상을 송출한다.

방영일시는 11일 저녁 8시 40분이며, 시는 이날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인증사진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는 유명 댄스그룹 ’저스트절크‘가 출연하는데, 저스트절크는 부산시와 함께 2030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고, 부산의 매력을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한 바 있다. 홍보영상에는 저스트절크와 동래학춤을 배경으로 2030세계박람회 개최후보지인 부산의 다양하고 역동적인 모습과 매력이 생생하게 담겨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전국민 소통채널을 활용한 이번 홍보로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세대에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리고, 유치 공감대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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