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민주주의 파괴 시도 분쇄할 것…반드시 승리"
"대통령실, 당권·권력장악에 골몰…직무유기 행위"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전날 성남FC 후원금 의혹으로 검찰 소환 조사를 받은 것과 관련해 "주권자를 위한 성실한 노력을 범죄로 둔갑시키려는 검찰 정권의 폭력적인 왜곡, 조작 시도에 앞으로도 굴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인천시 남동구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전 인천시 남동구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표는 이날 인천시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정치검찰에 맞서서 당당하게 조사에 임하고 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당당하고 의연하게 야당 파괴, 그리고 민주주의 파괴 시도를 분쇄하겠다"며 "검찰이 어떤 모략과 날조를 해도 결국 국민과 역사는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역사의 전진을 믿으면서 정부가 포기하다시피 하고 있는 민생 위기 극복에 전념하겠다"며 "정권의 폭정과 무도함에 국민과 함께 맞서 싸우겠다"고 힘줘 말했다.

이 대표는 "경제 버팀목인 수출이 초유 위기에 직면했다"면서 "그래서 획기적인 수출 전략, 청사진이 필요하다. 그저 세금 깎고 규제 풀어주면 된다는 1차원적 사고로는 위기 극복이 난망"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말 폭탄으로 코리아 리스크를 키우고, `기승전원전`만 내세우는 뒤떨어진 에너지 산업 전략도 반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경제는 망가지고 안보는 통째로 구멍이 났고, 대한민국의 존립 기반이 위협 받고 있다"며 "그런데도 국정 최고 사령탑인 대통령실은 만사 제쳐놓고 당권주자 줄세우기, 권력 장악에 골몰하고 있다. 명백히 정치적 중립 의무를 저버리는 직무 유기 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는 "대통령실은 당권 싸움에서 손을 떼고 민생과 안보를 챙기는 데 주력하기 바란다"며 집권여당을 이리저리 헤집는 대통령실의 보이는 손이 국민의 삶을 위협하고 있는 점을 직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대통령실의 공직 감찰팀 신설에 대해서는 "정작 시급한 특별감찰관 임명은 아직도 감감무소식이다. 모든 것이 나와 주변만을 뺀 윤석열 대통령식에 내 맘대로 법치"라며 "이러자고 멀쩡한 민정수석실을 폐지했는지 묻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일에는 순서가 있다"며 "대통령실은 즉시 특별감찰관을 임명해서 대통령 본인과 주변부터 엄정하게 단속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