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봉화교육지원청은 11일 봉화청소년센터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봉화교육의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안내하는 '2023 봉화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11일 봉화교육지원청은 '2023 봉화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봉화교육지원청)

봉화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는 세계 속 우리 음악의 긍지를 배워가고 있는 봉화중학교 국악관현악단의 식전 공연으로 참가자들에게 감동을 줬다.

이어 지난해 봉화교육활동 소개 영상을 통해 코로나 19이후 키워드인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과학 탐구 활동 지원, 스포츠클럽 운영 등으로 희망은 주는 봉화교육을 되돌아 보는 기회가 됐다.

올해는 '삶의 힘을 키우는 정향 봉화교육'이라는 비전과 '성장하는 나, 조화로운 우리, 함께 여는 미래'라는 지표 아래 4가지 정책방향, 16개 정책 과제와 50가지 세부 추진 과제를 설명하고 학교 현장 및 학부모와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호기심과 질문이 만발하고 깨달음의 기쁨이 넘치는 교실, 융합적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인재, 봉화의 아이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삶을 살도록 도우며 학교 현장을 존중하며 교육활동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으로 교육공동체가 신뢰할 수 있도록 하는 봉화교육계획을 제시했다.

특색 교육으로 생태전환교육 공동체 구축, 1교 1생태 탐방 프로그램 운영, 생태전환 사례를 공유해 청정봉화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앎-삶-함을 잇는 친환경 생태전환교육 프로젝트' 운영과 4차 산업 혁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기반 조성을 위해 첨단 스마트 학습 환경 구축, 디지털.SW-AI 역량강화 연수 지원, SW-AI 교육의 날 운영, 캠프, 현장체험학습 운영으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SW-AI 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명호 교육장은 "교육의 중심은 인성교육이며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미래의 인재를 길러야 한다"며 "봉화의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을 토대로 삶의 힘을 키우는 정향 봉화교육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