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계룡시자원봉사센터가 2023년 제1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계룡시자원봉사센터는 2023년 제1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계룡시]
계룡시자원봉사센터는 2023년 제1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계룡시]

이번 계룡시자원봉사센터의 운영위원회는 2023년 첫 번째로 지난해 추진사업에 대한 결산, 올해 자원봉사센터 사업 추진 방향 및 활동 계획 설명, 기타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회의에서 위원들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이를 통해 올해는 ▴공유 농장을 통한 공유 활성화 추진 ▴軍문화축제 방문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통역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아이스팩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수요처 발굴 ▴폐현수막 활용 및 인형극 공연봉사단 양성교육 등을 추진한다. 

그동안 계룡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로 자원봉사를 비롯한 모임과 외부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도 ▴청소년 봉사활동을 통한 관내 공공시설 생활방역 ▴취약계층 반찬나눔봉사 ▴공유냉장고 우채통 운영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 등을 시행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계룡시 개청 이래 최대규모 국제행사로 개최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행사에 127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성공적인 엑스포 운영에 기여하기도 했다.

임정숙 계룡시 자원봉사센터장은 “올해도 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더불어 시민이 필요로 하는 곳곳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