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철 노회장 “서로의 다름 인정하고 사랑하며 좋은 일 이뤄가길”

[뉴스프리존]송상원 기자=예장백석대신 서울남노회(노회장 이성철 목사)는 12일 김포 엘림교회(박원청정 목사)에서 신년감사예배를 드리며 노회원들이 마음과 뜻을 모아 사명을 감당하기로 했다.

맹민규 목사 / 이성철 목사 / 장사무엘 목사

예배는 맹민규 목사(주안채플)의 인도로 시작됐고 허복만 목사(예광교회)의 기도에 이어 이성철 목사(은혜제일교회)가 말씀을 전했다.

이 목사는 ‘성령으로 하나되는 노회’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재주와 능력이 있는 자는 한순간에 불과하지만 덕이 있는 자는 영원히 빛난다”면서 “그리스도인들은 빛과 소금이 돼야 하는데 이는 남의 가치를 인정해주고 사랑하라는 의미다. 교회 크기와 상관없이 목회자들이 말씀대로 행하며 자신의 몫을 잘 감당하는 여러분들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목사는 “노회원들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사랑하며 좋은 일을 함께 이뤄가길 원한다”면서 “각자의 위치에서 특색있는 목회를 하며 좋은 노회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예배 후에는 하례회가 진행됐다. 장사무엘 목사(증경노회장)는 신년 축사를 통해 “지교회가 부흥하고 성장하는 주님의 축복이 있길 바란다”면서 “신바람 나는 노회, 하나님이 놀랍게 역사하는 노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했다.

이어 장 목사는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독수리같이 비상한다”면서 “코로나19로 많은 교회가 문을 닫고 힘든데 이에 굴하지 말고 오직 예수님만 바라보며 달려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축사한 이성철 목사는 “노회원들의 가정이 평안하길 원한다”면서 “함께 행복한 노회를 만둘어 가자”고 했다.

하례회에서 맹민규 목사(서기)는 “우리 노회는 어른들을 예우하는 좋은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증경노회장들에게 금일봉을 전달했다.

하례식 후 노회원들은 오찬과 윷놀이를 함께 하며 친목을 다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