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친윤계 겨냥 “ "당신들이 '진정으로' 윤석열 대통령의 성공위한다고 생각안해” 직격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기후대사 직에서 해임했다.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전 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전 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나경원 전 의원을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과 기후환경대사 직에서 해임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수석은 "신임 저출산위원회 부위원장에는 김영미 동 위원회 상임위원을, 신임 기후환경대사에는 조홍식 서울대 로스쿨 교수를 내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국민의힘 당 대표 경선 출마를 고심 중인 나경원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함부로 제 판단과 고민을 추측하고 곡해하는 이들에게 한 말씀 드린다"며 "나는 결코 당신들이 '진정으로'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같은 나 전 의원의 발언에 대해 그동안 자신의 전당대회 불출마를 압박해 온 일부 당권 주자 및 친윤(친윤석열)계 인사들을 겨냥한 발언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나 전 의원은 2019년 12월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원내대표에서 물러날 때 "바람에 나무가 흔들려도 숲은 그 자리를 지키고, 바위가 강줄기를 막아도 강물은 바다로 흘러간다"고 했던 언급을 상기시키며 "우리 당 원내대표직에서 쫓겨나듯 물러나야만 했을 때 제가 국민과 당원들께 드렸던 말씀이다. 그 뜻과 마음은 지금도 그대로"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잠깐의 혼란과 소음이, 역사의 자명한 순리를 가리거나 막을 수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모처럼 전국으로 내리는 빗방울에 산천과 함께 우리 마음도 씻겨지는 아침, 저는 조용한 사색의 시간을 가지러 떠난다"고 당분간 잠행 모드에 들어갈 것임을 시사했다.

또한 "고민이 길어지는 점에 대해 국민, 당원, 언론인들께 무척이나 송구하다"고 적어 나 전 의원이 전당대회 출마 쪽으로 결심을 굳힌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