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는 설 명절 '따뜻한 사랑 나눔 실천'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민속명절 설을 맞아 대전지역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자 13일부터 아동과 노인, 장애인 시설 등 9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한다.

대전시교육청이 설명절을 맞아 13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사진은 설동호 대전시교육감과 대전시교육청 송기선 충무과장이 위문품을 전달하고 복지시설 관계자와 기념촬영 모습.(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설명절을 맞아 13일 장애인요양거주시설 평강의집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사진은 설동호 대전시교육감과 대전시교육청 송기선 충무과장이 위문품을 전달하고 평강의집 관계자와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대전시교육청)

최근 국제정세 불안으로 유가 인상 등 물가 상승으로 인해 경기 침체가 지속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장애인, 노인 등 소외된 이웃에게 사회복지시설에서 직접 선정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현장에서 만난 아동 및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잠시나마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1월 13일 평강의 집을 시작으로 송강종합사회복지관, 효광원 등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과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할 계획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시간 및 인원을 최소화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나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김진수 부교육감, 엄기표 기획국장, 황현태 교육국장, 오광열 행정국장 등 간부 공무원들도 대전 시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이 설명절을 맞아 13일 송강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사진은 설동호 대전시교육감과 대전시교육청 송기선 충무과장이 위문품을 전달하고 송강사회복지관 관계자와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설명절을 맞아 13일 송강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사진은 설동호 대전시교육감과 대전시교육청 송기선 충무과장이 위문품을 전달하고 송강사회복지관 관계자와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사회복지시설에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이 설 명절을 맞아 따뜻한 정을 나누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사회곳곳에서 온정의 손길이 확산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 계층 위문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