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유치원 및 전 학교 교감, 교육과정 담당자 250명 대상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아이톡톡을 활용해 관내 유치원, 전 학교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김해교육 정책과제 및 특색과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3학년도 김해교육에서 강조해 지원할 ‘더욱 챙겨가는 2023. 김해교육’과 ‘특색과제’를 공유했고, 학교교육과정에 반영해 운영할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난 12일 아이톡톡을 활용해 2023년 김해교육 정책방향 및 특색과제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
지난 12일 아이톡톡을 활용해 2023년 김해교육 정책방향 및 특색과제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

2023년 김해교육에서는 특별히 ‘더욱 챙겨가는 2023. 김해교육’을 선정했는데 그 중 ▴정신건강자문의 사업과 김해 Wee센터 중심의 개인맞춤형 상담 활성화로 생명존중 및 관계회복 중심의 학생 생활지도 강화 ▴거점통합돌봄센터‘늘봄 3호’개원과 김해 다문화교육특구 지정 운영을 통한 복지지원 강화 등이 강조됐다.

또 ▴교육과정 연계 ‘한 학기 한 책 읽기’학급독서동아리 지원 확대 및 도서관 활용교육 내실화를 통한 독서교육 강화 ▴아이톡톡 활용 수업나눔 활성화를 통한 수업혁신 미래교육 실현 ▴2023학년도 고등학교 1학년부터 적용하는 고교학점제 지원 강화 등을 특별히 강조했다.

아울러 김해 특색과제인‘가야얼 계승을 통한 자랑스러운 김해인 양성’과 ‘삶과 자연이 하나되는 김해 ECO STREAM 환경교육’ 지원을 위해 초·중학교 지역화 교재 및 생태환경 도움자료를 개발 보급해 교육과정 연계 내실있는 특색과제 운영을 당부했다.

안태환 교육장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한 명도 놓치지 않는 촘촘하고 종합적인 지원과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현장 중심의 2023년 김해교육을 지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