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LG전자는 2023년형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를 17일 출시한다. 청정면적 기준 66㎡, 114㎡ 두 가지 타입에 네이처 그린, 네이처 샌드베이지, 네이처 클레이 브라운, 네이처 클레이 핑크, 네이처 클레이 민트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구매 후에도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에 해당한다.

LG전자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를 출시한다. (자료=LG전자)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자료=LG전자)

해당 제품은 'G필터'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시험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에서 이 필터를 시험한 결과 암모니아, 초산, 아세트 알데히드 3종의 유해가스 누적 정화량이 기존 제품(AS352NSHA) 대비 2.5배 이상 많았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절전 기능 '인공지능+'도 적용됐다. 실내 공기질이 '좋음' 상태로 5~10분 지속되면 최저 소비전력으로 전환, 공기질이 '나쁨'으로 바뀌면 다시 일반모드로 작동한다. 

LG전자는 크리미 스노우 색상에 청정면적 59㎡~100㎡의 라인업을 갖춘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플러스도 추가로 출시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강력한 탈취 성능을 비롯해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와 UP가전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으로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