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주가조작 의혹 모르쇠…특검통해 진상규명할 것"
"尹, 당권 장악 시나리오…정당민주주의 흐드는 반역·퇴행"

[서울=뉴스프리존]김정현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7일 검찰이 '위례·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대표에게 소환을 통보한 것에 대해 "설 밥상에 윤석열 정권의 치부와 실정이 올라올까봐 전전긍긍하며 야당 대표 망신주기를 넘어 악마화에 여념 없는 모습"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윤석열 정권의 정치 검찰이 지난 대선에서 대통령과 경쟁했던 현직 야당 대표를 6일 만에 또다시 그것도 이틀에 걸쳐 출석을 요구하고 나섰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파면 팔수록 윤석열 사단과 국민의힘 흔적만 나오는 대장동 사건을 엮어 재차 소환하겠다고 한다"며 "나경원 (전 저출산고령화위원회) 부위원장 해임 파동 등 윤석열 대통령의 노골적인 당권 장악 시도에 대한 국민의 따가운 시선으로 여론이 나빠지고 지지율이 하락하자 부랴부랴 물타기용 정치수사쇼에 나선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내 편은 무조건 덮고 가리면서 상대편은 없는 혐의까지 만들어내 옭아매는 윤석열 검찰의 수사는 가히 조작 수준이라 해도 무방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반면에 윤석열 검찰은 김건희 모녀가 주식 내부정보를 받은 녹취록 등 혐의를 뒷받침하는 증거가 계속 나와도, 철저히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검찰공화국에 도취돼 자기 최면에 빠진 것인지, 지금껏 소환조사는커녕 서면조사조차 시늉에 그쳤다"고 질타했다.

박 원내대표는 "대통령실 역시 드러난 증거에 ‘허위, 날조’라며 현실부정에 나섰다"며 "이런 불공정 수사, 정치 수사가 버젓이 자행될 수 있는 이유는 검찰이 검찰총장 출신 대통령을 위한 권력의 사냥개를 자처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법과 원칙은 권력 사유화를 위한 핑계였을 뿐 권력의 입맛에 맞춰 검찰이 수사권을 조자룡 헌 칼 쓰듯 남용하는 윤석열 정권은 헌정사에 유례없는 무도한 검찰 독재정권"이라며 "검찰이 이중잣대로 불공정한 정치 수사를 계속 한다면 민주당은 특검을 통해서라도 주가조작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에 반드시 나서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민의힘도 용산 눈총에 지레 겁먹지 말고, 국민적 의혹을 밝히는 일에 당당하게 동참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이 국민의힘 당권 경쟁에 개입했다는 논란에 대해서 강하게 비난했다.

그는 "항간에 윤석열 대통령이 가장 싫어하는 국민의힘 사람은 유·안·나라는 말이 회자돼 왔다. 최근 당권 장악에 거침없이 나선 윤 대통령은 내부 총질은 오직 나만 할 수 있다는 듯이 ‘유·안·나’ 즉 유승민·안철수·나경원을 향해 거센 드잡이 중"이라며 "검찰과 경찰 등 권력기관에 이어 집권 여당까지 무릎 꿇리겠다는 윤 대통령의 오만과 독선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라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표는 "강압적이다 못해 폭력적이기까지 한 당권 장악 시나리오의 어디에 대체 윤 대통령이 그토록 강조하는 자유민주주의가 있단 말이냐"라며 "그저 뿌리부터 정당 민주주의를 흔드는 반역이자 퇴행일 뿐"이라고 힐난했다.

또 "국민은 경제 위기에 매일 힘겹고, 안보위기에 하루하루가 불안하건만 대통령은 그저 미운 3인방 솎아내느라 날세는 줄 모른다"며 "온갖 중상모략, 마타도어 정치를 진두지휘하며, 자칭 진윤감별사를 통해 친윤, 비윤, 멀윤, 반윤 딱지 붙이기에 바쁘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런식으로 대통령의 입맛에만 맞게 선출된 당대표가 과연 국민을 제대로 대변하는 역할과 책임을 다 할 수 있을지 심각하게 우려된다"며 "자신이 싫어하는 3인방을 기어이 내쫓고 온전한 내뜻만 따르는 무리로 당을 장악하려는 것은 무뢰배나 하는 짓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대통령은 대한민국 국민 전체의 대통령이어야 한다"며 "윤 대통령은 더는 법과 원칙에 따른 3권 분립과 정당민주주의를 훼손하지 말고 대통령 다움에 집중하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