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관광·보건위생·복지 등 민원처리 대책 만전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가 설 연휴 동안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종합상활실을 운영한다.

목포시청 청사(사진=목포시)
목포시청 청사(사진=목포시)

종합상황실은 총괄 운영을 위한 상황반을 비롯 교통대책반, 관광대책반, 재난재해대책반, 복지대책반, 보건위생반, 생활민원처리반, 일반민원처리반 등 8개 대책반으로 편성된다.

시는 명절 연휴 4일간 약 200여명을 투입해 각종 사건사고 및 긴급 민원사항에 신속하게 대처함으로써 공백없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시는 연휴 동안 귀성객의 편안한 고향 방문을 위해 고속버스 및 열차, 여객선을 증회 운행하고, 대중교통 및 교통다중시설 방역을 강화하며, 주차 편의 제공을 위해 유료공영주차장 7개소를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특별방역대책을 수립해 주요 관광지나 다중이용시설 등에 방역수칙 이행여부 점검과 주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며, 보건소를 포함한 7개 선별진료소가 휴무없이 운영할 예정이다.

연휴 기간 중 의료정보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원하는 경우에는 국번없이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9(보건복지콜센터),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당직의료기관 및 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분야별 대책반 운영에 만전을 기해 불편없이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