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촉진활동 펼치며 소상공인들 애로사항 청취

[전남=뉴스프리존]강승호 기자=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지난 16일 광양시, 광양상공회의소와 함께 광양5일시장을 방문해 지역 소상공인들을 응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광양제철소·광양시·광양상공회의소 관계자 등이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양제철소)
광양제철소·광양시·광양상공회의소 관계자 등이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양제철소)

 

행사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이진수 광양제철소장,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이백구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강금호 광양시경제복지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통시장 민생방문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광양제철소와 광양시, 광양상공회의소가 함께 재래시장을 방문, 실물경제를 직접 보고 들으며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한 행사이다. 

행사 참여자들은 미리 준비한 장바구니를 들고 이번 행사에 참가하여 설날에 필요한 식자재들을 구매했다. 또한, 시장 고유의 간식거리들을 먹으며 명절분위기 확산과 재래시장 이용 활성화에 앞장섰다. 

광양5일시장에는 상인들과 물건을 흥정하는 구매자들, 찐빵과 어묵, 호떡을 사먹으며 이야기 꽃을 피우는 이용객들로 가득 차 설 명절을 앞두고 모처럼 활기가 돌았다. 

이진수 광양제철소장도 정인화 광양시장, 이백구 광양상공회의소 회장과 함께 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생활용품, 지역 농산물을 구매하는 등 장보기 활동에 동참했고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며 실물경제를 보고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코로나19와 지속된 경기불황, 그리고 유통환경의 변화로 명절특수가 옛말이 돼버린 전통시장에서 소비촉진 활동을 펼쳐 생기를 불어넣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