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KCC(대표 정몽진)는 최근 대한민국의 문화, 산업, 건축환경 등 사회전반에서 선호되는 컬러 트렌드를 반영한 'KCC 컬러뱅크 Vol.6'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컬러뱅크 Vol.6는 총 1249종의 컬러 스펙트럼이 일반 소비자와 대리점이 원하는 컬러를 찾기 쉽게 만들어졌다.

KCC 컬러뱅크 Vol.6 (자료=KCC)
KCC 컬러뱅크 Vol.6 (자료=KCC)

이번 컬러뱅크는 HUE(색상)&TONE(색조)에 기초한 아홉가지 체계화된 그룹으로 분류됐다. 사용자 편의향상을 위해 참조용 먼셀값과 색인코드, 베이스 표기 등 정보를 추가했고, 아홉가지의 컬러군에 대한 트렌드 정보와 컬러 배색 추천 등 정보를 QR 코드 스캔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게했다.

최근 공공 공간 실내디자인에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고 있는 안전 사인을 모든 사람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고안된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 안전 배색'도 담았다. KCC 컬러디자인센터는 최근 3년 내 준공한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안전사인 배색 현황을 분석하고, 다양한 색각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뒤 CUD안전 배색을 고안했다.

KCC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KCC 컬러뱅크 Vol.6을 통해 고객들과 전문가들에게 편리한 컬러 선택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색각을 가진 사람들을 고려한 컬러 정보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