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2년부터 12년 연속 등록금 인하 또는 동결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2023학년도 학부 및 대학원 등록금을 동결했다.

한남대학교가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2022 주제중심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충청권 4권역(대전·세종·충남·충북) 운영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사진=한남대학교)
한남대학교가 2023학년도 학부 및 대학원 등록금을 동결했다.(사진=한남대학교)

18일 한남대에 따르면 최근 교직원, 학생, 학부모, 외부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등록금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등록금을 지난해와 같이 모두 동결키로 확정했다. 이번 동결에 따라 한남대는 2012년도부터 12년 연속 등록금을 인하 또는 동결했다. 신입생 입학금은 지난해부터 폐지했다. 

한남대학교 관계자는 “장기간 등록금 인하 또는 동결로 인해 재정 운용에 어려움이 있지만 학생들의 경제적 형편을 고려하고 정부 정책에 협력하는 차원에서 이같이 결정했다.”며 “올해 불요불급한 경상비를 최대한 절감하는 긴축재정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2년 한남대 평균 등록금은 연 723만원으로 전국 사립대학 평균 751만8000원보다 낮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