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지표 분석 및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 산학협력단이 19일 '산학협력 지표 분석 및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19일 '산학협력 지표 분석 및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사진=충남대학교)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19일 '산학협력 지표 분석 및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사진=충남대학교)

이날 충남대 산학협력단은 유성구 라마다호텔에서 대한상공회의소, 대전지역 LINC 3.0 참여대학, 대전지역대학연합산합협력협의체 등 각 기관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대전·세종·충청 지역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기관별 산학협력 수행 현황과 기술이전 촉진 및 부가가치 제고(건당 기술료) 등 산학협력 지표를 분석하고, 지역 기업과 정보 교류 및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대전대 정원희 실장, 한남대 이병철 교수, 한밭대 우승한 교수가 ‘산학협력정보담당관 운영성과와 현황, 우수사례’를 공유했으며, 대한상공회의소 윤희정 연구원이 ‘산학협력 마일리지 제도 및 운영체계’를 발표했다.

산학협력단 정종율 단장은 “이번 산학협력 활성화 포럼은 대학 산학협력 성과를 점검하는 계기가 됨은 물론, 대전·세종·충청 지역 산학협력 활성화 촉진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는 지역사회와의 공동 성장을 위해 대한상공회의소, 대전테크노파크 등 지역 기관 및 기업들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3단계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사업(BRIDGE+)을 계획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