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 기장군은 기장군보건소에서 취약계층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릎 인공관절 및 백내장 수술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저소득층으로 의료급여 1,2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조손가정)에게 지원한다.

기장군청
기장군청(자료=기장군)

지원범위로는 무릎 인공관절의 경우 한쪽 무릎 기준 본인부담금의 최대 120만 원 한도로 검사비, 진료비, 수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의 안과적 수술의 경우 1안당 본인부담금에 해당하는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비급여 수술 지원 불가)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분증, 진단서(소견서) 등을 지참해 보건소로 방문 접수하면 노인의료나눔재단 및 실명예방재단에서 대상자를 심의·결정 후 통보한다. 통보받은 후 3개월 기한 내에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반드시 수술 전에 신청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치료받지 못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노인의료나눔재단 및 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