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MI(박물관 로고)를 찾아라!,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마련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체험행사...설 당일 한복착용자 무료입장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자연사박물관, 생활도자박물관,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이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다채로운 설맞이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목포자연사박물관 전경.(사진=목포시)
목포자연사박물관 전경.(사진=목포시)

목포시는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설 연휴를 맞아 관람객들에게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 단위 추억을 제공하고자 진행된다고 밝혔다.

자연사박물관은 박물관 로고를 찾아 미션을 완성하는 ‘박물관MI를 찾아라!’, 살아 움직이는 공룡 및 동물인형과의 포토타임, 박물관 SNS 친구 맺기 이벤트에 참여해 체험키트를 받는 행사를 개최한다.

생활도자박물관 앞마당에서는 어릴 적 추억의 딱지치기, 팽이치기, 투호놀이 및 윷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전통 놀이 체험’과, 박물관 로고를 찾아오면 가래떡을 나눠주는 행사가 마련된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에서는 흥겨운 설 분위기를 조성하고 해양과학문화 확산 전진기지로서 충실한 역할 수행을 위해 ‘바다 사랑 만들기’ 체험의 일환으로 독도등대 만들기, 해저탐사 잠수함 만들기, 해양탐사 구축함 만들기 체험을 제공한다.

한편, 설 명절 연휴기간 중 설날 당일인 22일에는 한복 착용자에게 무료입장 혜택이 주어진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