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박용 기자= 대구 달서구는 지난 19일 월촌역네거리에서 달서녹색어머니회, 달서모범운전자회 등 교통봉사단체와 달서경찰서, 구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설맞이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대구 달서구가 지난 19일 오전 월촌역네거리에서 달서녹색어머니회, 달서모범운전자회 등 교통봉사단체와 달서경찰서, 구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설맞이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 달서구)
대구 달서구가 지난 19일 월촌역네거리에서 달서녹색어머니회, 달서모범운전자회 등 교통봉사단체와 달서경찰서, 구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설맞이 교통안전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 달서구)

캠페인은 설 연휴 기간 중 운전자들에게 상호 양보‧배려운전 준수와 함께 지난해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보행자 보호의무 강화,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배달 이륜차 안전운전 및 안전속도 5030 준수 등을 홍보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다가오는 설 연휴 동안에도 운전자 간 상호 양보하고, 노인‧어린이 등 교통약자를 보호하는 등 주민 모두가 교통안전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달서구는 주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방호울타리와 안내표지판 정비, 횡단보도 조명시설 및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횡단보도 적색신호 잔여시간 표시장치 조성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정비와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