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부패비리혐의 입증된 바 없어…뭉쳐야 강하다"

[서울=뉴스프리존]김정현 기자=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5일 "현 시기 민주당 리더십의 안정은 이재명 대표 중심의 단결"이라며 당내 결속을 촉구했다.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김정현 기자)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김정현 기자)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뭉쳐야 강합니다'라는 글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이재명대표는 민주적으로 선출됐고, 어떤 부패비리혐의도 입증된 바 없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연초 50명의 각계전문가에게 물으니 국정최대과제는 '민생'으로, 민주당 최대과제는 '리더십안정'으로 답했다"며 "리더십이 안정돼야 민생에 올인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대통령은 협치는 커녕 야당을 무시해왔고, 굳이 법무부장관의 비번해제거부 전력과 영부인문제를 거론하지 않더라도 법무부나 검찰이 공명정대하고 불편부당하다 볼 수 없고, 대통령실은 품격 있는 신중한 국정운영이나 협치와는 먼 방향으로, 여당은 여성민방위 운운하며 학폭같이 행동하는 퇴행적이고 매정한 당으로 치닫고 있다"라며 "이런 상황에서 야당은 더욱 강하게 뭉쳐야 하고, 뭉쳐야 강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과거 당 안팎의 어려움이 올 때마다 정책활동의 선을 넘은 계파적 그룹정치와, 내부틈새를 노린 일부 언론의 이간질 등으로 지도체제가 흔들리곤 했다"며 "지금은 그런 분란리스크의 불씨조차 안 만들도록 모두가 극도로 절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