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신규 소방공무원 20명 임용식

[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는 25일 오전 10시 시청 제3회의실에서 신규 소방공무원의 힘찬 시작을 알리는 임용식을 가졌다.

25일 창원시청 제3회의실에서 열린 신규소방공무원 임용식 모습.(사진=창원시)
25일 창원시청 제3회의실에서 열린 신규소방공무원 임용식 모습.(사진=창원시)

이날 임용된 소방공무원은 진압, 구조, 구급, 소방관련학과, 항해사 등 20명이다. 임용식은 임용장 수여, 창원에서의 첫 시작을 알리는 임용 선서, 인사말,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지난해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에 합격해 19주간 중앙소방학교에서 소방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현장실무(화재∙구조∙구급) 교육을 이수했다.

특히 자신들의 채용 분야가 아닌 다른 분야의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5주간의 관서실습을 거쳐 현장 부서로 배치된다.

신규소방공무원 대표 김상엽 소방사 시보는 “소방공무원으로서 창원에서 첫발을 내딛어 정말 영광”이라며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창원의 안전을 책임지는 최고의 수호자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진 소방공무원이 되길 바란다”며 “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창원시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