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사랑의 PC 보내기 사업’ 추진

[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는 중고PC를 정비해 정보소외계층에 무상으로 보급, 유지보수하는 ‘2023 사랑의 PC 보내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창원시청 전경./뉴스프리존DB
창원시청 전경./뉴스프리존DB

‘사랑의 PC 보내기 사업’은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PC를 이용하지 못하는 저소득 정보소외계층과 비영리단체에 관공서 등에서 사용했던 중고 PC를 깨끗이 정비∙보급해 정보 소외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의 정보인프라 확충과 효율적인 자원 활용을 도모하는 친환경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가정, 국가유공자, 비영리단체(사회복지시설, 장애인단체), 다자녀 세대(3자녀 이상) 등이며, 신청은 본인의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사랑의 PC’는 매달 신청∙접수를 받아 보급 대상 50대를 선정 후, 다음 달 말까지 신청자에게 보급∙설치된다.

시는 2022년 550대, 2021년 580대의 중고 PC를 정보소외계층에 전달했고, 올해도 총 550대의 중고 PC를 보급할 계획이다.

정충현 정보통신담당관은 “‘사랑의 PC’가 많은 사람에게 유용하게 이용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정보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