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소연료전지차 승용 200대, 버스 1대 보급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양산시는 수소차 보급을 위해 올해 약 70억원의 예산으로 승용차 200대, 수소버스 1대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양산시는 공해 없는 쾌적하고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과 에너지 절약을 위해 지난해부터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사업을 추진했으며, 작년기준 179대에 약 60억원을 지원해 수소차를 보급했다.

양산시청 전경 ⓒ양산시
양산시청 전경 ⓒ이진우 기자

신청은 구매차량 대리점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수소연료전지차 보조금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30일 이전부터 계속 양산시에 주소를 둔 만18세이상 시민, 법인 및 공기업으로 수소연료전지 자동차를 신규로 구매해 국내에 신규 등록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공고일로부터이며 대상자 선정은 구매신청서 접수 순서와는 상관없이 출고·등록순으로 한다. 지원금액은 대당 3310만원이고 현재 지원 대상차종은 현대자동차의‘넥쏘’이며 1회 충전으로 주행거리는 600km이고 차량가격은 7000~7700만원 정도이며, 이후 추가되는 차종은 무공해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양산시 수소충전소는 물금증산공영차고지에서 현재 운영 중이며, 전국에 설치된 수소충전소 현황은 수소충전소위치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사업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줄 것을 바란다”며 “깨끗하고 쾌적한 대기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