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오늘 밤부터 27일 새벽 사이 경남내륙 중심 도내 곳곳에 눈 예보
道, 겨울철 자연재난 대응 총력 위해 선제적 상황판단회의 개최
도로결빙에 따른 사고예방 위해 제설제 사전살포 등 안전대책 추진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경남도는 최근 계속된 최강 한파에 이어 눈 예보가 발령됨에 따라 로 또다시 긴장하고 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26일 밤부터 27일 새벽 사이 경남내륙을 중심으로 도내 곳곳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경남도청 전경 (사진=경남도)
경남도청 전경 (사진=경남도)

강수량은 5mm 내외, 적설량은 1cm 내외로 다소 적을 것으로 전망되지만 27일 아침 도내 지역 대부분 최저기온인 영하권의 날씨가 예상되어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경남도는 위험지역 제설제 사전살포 및 제설장비 전진배치 등 출근시간 도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겨울철 자연재난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특히 도는 설날 연휴 최강 한파에 이어서 이번 눈 예보에 따른 도민의 인명 및 재산피해를 막기 위해 26일 오전 자연재난과장 주재로 도로관리 부서와 선제적으로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경남도는 도로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자동 제설 장치를 사전 가동하고 상습적으로 결빙이 일어나거나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구간에 대해 제설함 점검 및 제설제를 사전 살포하는 등 선제적인 도로제설이 실시될 수 있도록 도로관리 부서와 기관에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지역자율방재단 등 민간단체 협조로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와 홍보 등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전광판, 마을방송 등 각종 매체를 활용해 대설·한파 피해예방 행동요령 홍보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생활과 밀접한 골목길의 후속제설을 철저히 시행해 도민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눈으로 일부 지역에서는 결빙이 우려되는 만큼 외출 시 미끄럼 사고에 유의하시고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오는 28일 이후 또다시 추위가 예보되어 있어 야외활동 시 체온유지에 유의해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