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27일에도 찬 바람이 불며 추위의 기세가 다시 강해지겠고 충청권과 남부지방 곳곳에 눈 소식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금요일은 서해상에서 또다시 눈 구름이 유입되면서 충청권 남부와 경북권 남부, 경남 내륙에는 새벽까지, 전라권 내륙은 오전까지, 전라 서해안은 밤까지 눈이 오겠다. 제주도에도 비 또는 눈이 예보됐다.

26∼27일 기준 내륙에 내리던 눈은 밤사이 모두 그치겠지만,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 5∼20㎝, 충청권, 전북, 전남권 서부, 제주도 중산간, 제주도 산지 2∼7㎝, 경북권 남부, 경남 내륙, 전남 동부, 제주도 해안은 1㎝ 내외다. 예상 강수량은 각각 5∼20㎜, 5∼10㎜, 5㎜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5∼-1도, 서울 기온이 -9도로, 춘천 - 12도, 대관령 - 14도 중북부 지방은 오늘만큼 춥겠지만, 대구 -5도 등 기온이 오르며 추위가 조금 덜할 것으로 보인다.

한낮 최고기온은 -7∼3도로 서울이 -5도, 대구 0도에 머무는 등 오늘보다 1~3도가량 낮아지면서 예년 기온을 6~7도가량 크게 밑돌겠다고 예보됐다.

반면,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호남서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또 다시 눈이 내리겠고, 동해 앞바다에서 0.5∼2.5m, 서해 앞바다에서 1.0∼4.0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남해 1.0∼4.0m, 서해 1.5∼5.0m로 예측된다.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조업 선박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서해안을 제외한 다른 지역은 오전부터 맑은 날씨를 회복하겠지만, 새벽부터 서해안 지방은 바람이 매우 강해지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