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전 현판 제막식

[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경남 통영시는 26일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전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보건소 3층에서 보건소 뒤편 치매안심센터 4층을 총면적 232㎡규모로 증축해 12월30일 이전하고 이날 천영기 통영시장과 김미옥 통영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유관기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26일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전 현판 제막식 장면.(사진=통영시)
26일 통영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전 현판 제막식 장면.(사진=통영시)

이곳은 프로그램실 1개, 상담실 3개, 사무실 1개로 구성돼 있고, 정신전문요원∙간호사∙임상심리사∙사회복지사 등 12명의 전문 인력이 정신질환과 자살 고위험군 관리∙재활프로그램∙정신건강증진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2000년 기본형 정신보건센터로 1명의 전문 인력으로 첫 업무를 시작한 센터는 2017년 정신건강증진과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명칭이 변경됐고, 고위험 정신질환자 관리강화와 코로나19 재난상황으로 대폭적인 인력 확충과 상담실을 추가 하는 등 기존 공간의 협소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전을 추진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 등에 따른 재난관련 심리상담, 생명존중 문화조성, 정신질환자 치료 연계서비스 등 시민들의 마음건강지원과 정신질환자의 사회복귀를 촉진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천영기 시장은 “정신건강복지센터가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이전하면서 시민들이 즐겁게 찾을 수 있고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며 “시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