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통합, 사회복지, 시민사회, 생태환경, 사회안전 등 5개 사업유형
단체별 최소 500만 원, 최대 1000만 원 지원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경남도는 비영리민간단체의 자발적 활동을 보장하고 건전한 공익단체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2023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을 신청 받는다.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은 도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고 공익성이 높은 사회통합, 사회복지, 시민사회, 생태·환경, 사회안전 등 총 5개 사업유형에 비영리민간단체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남도청 전경 (사진=경남도)
경남도청 전경 (사진=경남도)

접수된 사업은 ▲독창성 ▲지역 파급효과 ▲사회문제 해결성 ▲단체의 전문성·책임성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공익사업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심사결과에 따라 단체당 최소 5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의 도비보조금이 지원되며, 올해는 50여 개 단체에 총 3억 5000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2022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선정단체의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단체당 최소 지원금액을 기존 300만 원에서 500만 원으로 상향 조정해 지원한다.

또한 민간 보조사업 추진 시 공모신청·교부·집행·정산 등의 모든 과정이 전산화됨에 따라 해당 공모사업은 기존의 우편 접수 및 방문 제출이 아닌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으로 신청·접수하게 된다.

아울러 경남도는 공익적 성과창출을 극대화하고 지원된 보조금이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선정된 단체를 대상으로 8월경 중간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

조현옥 자치행정국장은 “도내 비영리민간단체의 다양한 공익활동 지원으로 단체의 역량 강화와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지원·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