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96명 건강검진 실시

[경남=뉴스프리존]손재호 기자= 경남 거창군 드림스타트와 거창적십자병원은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기 27일 ‘취학아동 건강검진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거창군 드림스타트와 거창적십자병원 ‘취학아동 건강검진 프로그램’ 업무협약 모습.(사진=거창군)
거창군 드림스타트와 거창적십자병원 ‘취학아동 건강검진 프로그램’ 업무협약 모습.(사진=거창군)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1∙4학년을 제외한 학령기 아동 96명을 대상으로 2월1일부터 28일까지 시행되며, 거창군 드림스타트와 거창적십자병원이 검진비를 지원해 아동들은 자부담 없이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 항목은 혈액검사, B형간염검사 등 총 10종, 33개 항목이며, 검진 결과 이상 소견이 발견된 아동에게는 의료기관 연계 또는 영양제 지원 등의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적절한 후속 조치를 할 계획이다.

신동범 행복나눔과장은 “건강검진을 통해 의료혜택의 차별 없이 아동 한 명 한 명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연계와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드림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의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 영양, 교육, 문화, 복지 등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