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바우처 미수혜 가구 및 차상위계층 등 5만8000 가구에 가구당 10만원 지원
사회복지시설은 운영비 내 난방비 우선 사용, 경로당은 월 37만원으로 인상 지원 중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시가 가파른 에너지 가격 상승과 지속되는 한파에 저소득 가구의 난방비 부담 경감을 위해 에너지 취약가구에 특별난방비 지원을 결정했다.

대구시청 산격청사 전경.(사진=대구시)
대구시청 산격청사 전경.(사진=대구시)

28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정부 에너지바우처 지원대상에서 제외된 기초생활보장수급 대상 4만1000여 가구와 난방비 지원제도의 사각지대인 차상위계층 1만7000여 가구를 포함해 총 5만8000여 가구에 가구당 10만원을 지급해 총 58억원 규모로 지원할 계획이다.

사회복지시설은 운영비 내에서 난방비를 우선 사용하도록 안내됐으며, 건강취약계층인 어르신이 이용하는 경로당은 난방비를 동절기(11~3월) 전년대비 5만원 인상한 월 37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나, 부족할 경우 운영비로 우선 활용하고 부족시 추가지원을 검토할 예정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난방비 특별지원을 통해 정부 난방비 지원에서 소외된 취약계층에 더욱 도탑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