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프리존]김석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대표가 검찰에 출석한 가운데 입장을 밝히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대표 모습
더불어민주당 이재명대표 모습

28일 오전 10시 20분, 위례·대장동 개발 비리 수사의 '종착점'인 이재명 대표가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한 조사를 받기 위해 검찰에 출석했다.

이날 이재명 대표는 차량에서 내려 운집한 지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한 뒤 다시 차편으로 청사까지 이동했다. 조사실로 올라가기 전에는 취재진 앞에서 미리 준비해온 입장문을 통해 주어진 소명을 피하지 않고, 윤석열 정권이 정적 제거를 위해 국가 권력을 사유화했다며 폭압에 맞서 당당히 싸우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국민 여러분. 오늘 이 현장을 기억해주십시오. 오늘 이곳은 윤석열 검사 독재 정권이 법치주의를, 그리고 헌정 질서를 파괴한 현장입니다. 이제 이 나라가 검사에 의한, 검사를 위한, 검사의 나라가 돼 가고 있습니다. 대장동과 위례 사업에 관한 제 입장은 검찰에 제출할 진술서에 다 담았습니다. 곧 여러분께도 공개하겠습니다. 주어진 소명을 피하지 않고 무도한 윤석열 검사 독재 정권의 폭압에 맞서서 당당하게 싸워 이기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