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 27일 대양AI센터에서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아카데미 ‘세종 아빠 입시학교, 엄마 진로학교’를 개최했다. 

세종대,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아카데미 ‘세종 아빠 입시학교, 엄마 진로학교’ 개최
세종대, 27일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아카데미 ‘세종 아빠 입시학교, 엄마 진로학교’ 개최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1, 2학년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대입 지원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시전문가인 교사와 입학사정관이 직접 나서 학부모와 고교생이 꼭 알아야 하는 진로진학 설계 방법, 다가오는 2024학년도의 입시 변화, 대입 전략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입학처장 환영사 ▲외부 초청 강연 ▲입학 설명회 ▲학부모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외부 초청 강연은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진동섭 이사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박문수 상담교사가 맡았다. 

이어진 입학 설명회에서는 허광 입학 부처장이 2024학년도 세종대 입학전형 주요 사항을 전달했다. 이후에는 입학사정관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1대 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입시 전형의 모집단위와 전형별 지원자격 요건 등을 안내했다. 

박재우 입학처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과 학부모, 수험생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이와 같은 자리를 앞으로도 꾸준히 마련해 우리 학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학부모와 수험생이 가진 입시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을 경청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