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업무회의서 미래지향적 과학기술도시 기반 대전만의 혁신사업 개발 독려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이전과 다른 획기적이고 내실 있는 국비사업 발굴을 지시했다.

30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이장우 대전시장이 혁신적 국비사업 발굴을 주문하고 있다.(사진=대전시)
30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이장우 대전시장이 혁신적 국비사업 발굴을 주문하고 있다.(사진=대전시)

이 시장은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획기적인 국비사업 발굴은 도시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힘이며 시민의 미래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요소”라며 이같이 주문했다.

특히 이 시장은  “대전만의 특성을 활용하는 혁신적이고 독자적인 아이디어 바탕이 없으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국비사업 발굴은 국가사업에 포함된 우리시 관련 사업이 아닌 우리 아이디어로 개발한 혁신사업을 국가사업으로 관철하는 것”이라며 “예를 들어 UAM(Urban air mobility, 도심 공중 이동수단) 관련사업 등 과학기술도시의 강점에 기반한 혁신 아이디어를 비롯해 도시를 발전시킬 우리만의 사업이 중심이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이를 위해 더 좋은 대전을 만들겠다는 의지와 창의성을 결합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는 혁신 아이디어를 어떤 직원이 어떻게 고민해서 사업화로 이끌었는지도 함께 보고하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이 시장은 산업단지 및 물류단지 관리계획 정립, 산동네 도로환경 개선 등을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