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농업 분야 주요 시책과 신규 지원사업’ 소개

[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추진하는 핵심사업을 안내하는 리플릿 ‘2023년 농업 분야 주요 시책’을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창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추진하는 핵심사업을 담은 ‘2023년 농업 분야 주요 시책’ 책자.(사진=창원시)
창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추진하는 핵심사업을 담은 ‘2023년 농업 분야 주요 시책’ 책자.(사진=창원시)

이 책자는 농업인의 기술 향상, 복지 지원, 농산물 유통 활성화 등을 위해 올해 창원시에서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25개 사업을 한데 모아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했다.

책자에는 2023년 목표로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조성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청년 농업인 단계별 맞춤형 육성,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등 신규 혁신 과제와 시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반려동물 지원시책이 담겨있다.

창원시는 3000부를 제작해, 농업 수요가 많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할 예정이며,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농업인 간담회 등을 활용해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농업인들이 주요 시책을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를 방지하고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새 소식란에 게재할 예정이다.

김종핵 창원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 농업 주요 시책을 농업인 누구나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분야별로 정리해 수록했다”며 “2023년 농업 분야 주요 시책을 통해 농업인들이 변화된 농업 정책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