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진주시는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을 위해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거나 교체할 경우 설치비 일부를 지원하는 ‘2023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을 시행한다.

진주시청.(사진제공=진주시)
진주시청.(사진제공=진주시)

지원규모는 일반가정 4500대,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 100대이며, 지원금액은 일반가정은 10만 원, 저소득층 가정은 60만 원이다.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보다 열효율이 높고 미세먼지 발생원인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일반보일러의 8분의 1 수준으로 줄여주는 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신청은 1월 31일부터 받으며, 지원대상은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가스를 연료로 하는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진주시민으로, 주택 소유주는 물론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을 할 수 있다.

사업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공고/고시)를 참고하거나 환경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가정의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가정에서부터 미세먼지와 대기오염물질을 줄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보일러를 교체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이번 보일러 교체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