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아파트 경비·청소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착수
상태바
안산시, 아파트 경비·청소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착수
  • 김현무 기자
  • 승인 2023.01.3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게시설 지원사업 추진 참여단지 모집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아파트 경비·청소노동자 등의 권익향상을 위한 휴게시설 개선사업에 착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안산시청 전경 (사진=안산시)
안산시청 전경 (사진=안산시)

시는 공동주택 노동자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2023년도 안산시 공동주택 경비·청소 노동자 휴게시설 지원사업’ 참여 단지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3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 중 승강기가 설치됐거나 중앙(지역)난방방식의 공동주택 ▲주택 외의 시설과 주택을 동일 건축물로 건축한 건축물로서 주택이 150세대 이상인 건축물이며, 단지당 경비·청소 휴게시설을 각각 1개소씩, 도합 2개소까지 지원 가능하다.

공동주택은 총 공사금액의 10% 이상을 부담해야 하며, 지원 금액은 개소당 최대 500만 원이다. 안산시는 이번 공동주택 경비·청소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공사에 총 7,500만 원(도비 2,250만 원, 시비 5,250만 원)을 지원한다.

사업 참여 신청은 지난 30일부터 다음달 28일 오후 6시까지(공휴일 제외) 시청 주택과에서 신청을 받으며, 지원 단지는 3월 중 개최되는 ‘안산시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홍석효 주택과장은 “오는 12월 말까지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해 공동주택 경비·청소 노동자의 열악한 휴식 공간을 개선하고, 공동주택 종사자들의 노동인권을 보호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