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일호광장 진주역 활성화 방안’경상국립대 허기호 학생 최우수-

[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진주시는 1월31일 시청 시민홀에서 2023년 겨울방학 행정인턴사업에 참여한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우수시책 제안자 발표회와 시상식을 개최했다.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우수시책 발표회 및 시상식.(사진제공=진주시)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우수시책 발표회 및 시상식.(사진제공=진주시)

이날 행사는 현재 대학을 다니고 있는 학생들이 진주시에서 인턴활동을 하며 배우거나 느낀 것을 바탕으로 시정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시 행정에 접목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여 발표하는 것으로, 시와 참여 대학생 간의 소통의 장이 됐다.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진주시의 관광객 유치 방안과 시민편의 시책 등 시정 전반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총 105건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제출됐으며, 시는 심사를 통해 3건을 선정하여 이날 시상하였다.

최우수상은 ‘어린이를 위한 일호광장 진주역 활성화 방안’을 제안한 경상국립대 4학년 허기호 학생이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은 ‘장난감은행 어플 제작’을 제안한 경상국립대 4학년 김성욱 학생, 장려상은 ‘시내버스 탑승 의사 전달 시스템 도입’을 제안한 경북대 3학년 하수진 학생이 각각 수상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짧은 인턴기간이었지만 그동안 체험한 행정 경험이 앞으로 사회생활과 취업을 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학생들이 제안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취업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반영해 생동감 넘치는 시정 구현을 위해 매년 2회 방학기간 동안 대학생 행정인턴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