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남진복 경북도의원(울릉군)이 도립 포항의료원 울릉분원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어 울릉군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도립 포항의료원 울릉분원 설치 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기념사진 촬영 모습.(사진=남진복 경북도의원)
 '도립 포항의료원 울릉분원 설치 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기념사진 촬영 모습.(사진=남진복 경북도의원)

남 의원은 지난 30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에 참석해 울릉도 의료 환경 개선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강조했다.

남진복 의원은 울릉도의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해 도립 포항의료원 울릉분원 설치를 적극 요구해 왔는데 이에 대한 타당성을 조사하기 위해 지난 2022년 7월 제1회 추경예산 편성 시 연구용역비 예산을 확보해 사업추진을 독려하고 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남 의원과 김진현 경북도 복지건강국장, 울릉보건의료원장, 포항의료원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도립 포항의료원 울릉분원 설치 타당성과 울릉군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정책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남진복 의원은 "울릉도의 공공의료기관은 군립의료원뿐이고 이마저도 전문의 대부분이 공중보건의가 복무중인 실정이다"면서 "울릉도는 우리나라 군 단위 보건의료원 가운데 산부인과가 없는 유일한 지역여서 응급환자나 임산부가 출산을 하는 경우 전적으로 해상교통에 의존해야 한다"고 포항의료원 울릉분원 설치를 주장했다.

남 의원은 “울릉도에 응급환자가 발생하는 경우 자체 대응이 불가능해 헬기와 경정비로 육지 대형병원으로 이송하는 환자수가 연평균 100명이 넘는다. 이런 경우 골든타임을 놓쳐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며 "울릉군의 의료 환경 개선과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방안 마련에 경북도가 적극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한편, 남진복 의원은 지난 2022년 2월 개최된 경북도의회 제328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도정질문을 통해 도립 포항의료원의 기능을 확대 개편해 울릉분원 설치를 촉구한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